KOR  /  ENG
Insight from Case
국내 OEM 회사의 경영기획 기능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OEM 기업으로서 지난 몇년간 연평균 15%이상의 성장을 하였으며, 이에 따라 기업의 전략 수립 및 이에 대한 실행을 담보할 수 있는 역량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었음. 특히 본 기업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특성과 또한 고객사의 니즈에 대응 하기 위한 최신 경영기법을 확보하고, 빠른 성장에 대응한 역량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기 위하여 Key to Way에 자문을 의뢰 하였음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 요청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Key To Way는 크게 4가지 활동을 수행하였음

  •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비전 및 전략의 수립
  • 전략 달성을 위한 상세 실행과제 설계 및 주요 지표 정의
  • 실행단계에서 현업과 공동팀을 구성하여 실제 실행 및 성과 유도
  • 기타 주요 연계된 다양한 활동, 문제해결 및 내부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

본 프로젝트는 장기적으로 진행하였으며, 현재에도 진행 중인 프로젝트로서 성공요인은 현재 고도로 성장하는 중견기업의 경우 갑작스러운 성장 및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역량을 단기간에 확보하는 것임. 즉 기존의 내부 인력이 대응하기 어려운 전략적 방향성의 설정 및 이에 대한 즉시 대응을 관련 업무 Skill에 맞도록 전문성을 보유한 인력을 각 상황과 대면한 문제에 적합하게 투입하여 즉각적 문제해결 및 성과창출을 유도하였음.
결과
Client는 Key To Way와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일정 팀을 장기간에 걸쳐 해결해야 하는 업무에 따라 유연하게 투입하여 다양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였음. 이에 따라서 경영전략, 재무자문, 해외 법인 운영, 경영진에 대한 전략적 코칭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대한 성과창출을 이루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