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종합편성채널,
Top2 달성을 위한 콘텐트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사는 국내 대표 종합편성채널 사업자로서 Top2 달성을 위한 방송광고매출 M/S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내부적으로 관리해오던 Index 마저 광고 견인효과를 설명하지 못하며, 향후 콘텐트 제작 방향에 대한 불확실성이 증가하는 상황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Client사는 광고매출 향상을 위해 기 수립했던 가설에 대한 유효성을 검증하고 광고견인 효과가 있는 콘텐트 포트폴리오 전략 수립을 위해 본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사항을 면밀하게 파악한 후, Key To Way는 크게 3가지 활동에 집중하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 광고주/대행사 대상 정량 조사 및 In-depth Interview 수행을 통해 광고주 집행패턴 분석 및 가설 검증

  • 가설 검증을 통해 새롭게 정의된 기준 하 경쟁사 Gap 분석을 통한 Client사의 現 위치 파악

  • Top2 지향을 위한 Gap 극복을 위해 한정된 가용원가 內 장르별 추진 방향, 상세 실행 전략 수립 및 내부 관리지표 개선

  • 추가적으로 광고매출 증대를 위해 초대형/대형 광고주당 평균 청약금액 증대 및 TMM/디지털 통합 제안


Outcome

Client사는 Key To Way의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드라마/예능/보도 제작국 등 이해관계자들과 Top2 지향 콘텐트 포트폴리오 확보를 위한 구체적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