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기버스 제조 기업,
전기버스 턴어라운드 전략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는 전기 시내버스 제조 업체로,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전기버스 사업의 턴어라운드 방안과 전기 시내버스 외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케 하는 사업 아이템의 도출을 의뢰하였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 요청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Key To Way는 크게 7가지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 전기버스를 포함한 친환경 차량 시장 및 기술 트렌드 분석

  • 중국 업체의 공세에 대응하기 위한 전기 시내버스 사업 전략 수립

  • 전기 시내버스 외에 특수 목적 버스 사업의 추진 전략 수립

  • 버스 외, 트럭 등의 상용차 사업과 충전기, Battery as a Service 사업 등의 추진 전략 수립

  • 상기 사업 추진에 대한 경제성 분석

  • 지속 성장을 위한 품질 개선 및 전략 구매 과제 제시

Outcome

Client는 Key To Way의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전기 버스 중심의 턴어라운드를 위한 과제를 추진 중이며 품질 역량 확보 및 전략 구매 프랙티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