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
Design Thinking을 통한 일하는 방식 혁신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는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서 최근 내/외부 경영환경 및 구성원 변화에 따라 일하는 방식 혁신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새로운 사고와 새로운 방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Design Thinking‘ 방법론 내재화를 추진하였습니다.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연구를 바탕으로 한 Design Thinking 방법론을 통해 직원들이 기존의 관점에서 탈피하여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 일류 상품 및 초격차 상품을 개발하고,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사항에 따라 Key To Way는 크게 4가지의 활동을 통해 Design Thinking을 새로운 일하는 방식으로 내재화를 추진하였습니다.
디자인 씽킹 적용 효과성이 높은 조직을 우선적으로 내재화를 진행하여 적합성 검증 및 직원들의 인식 개선
과제 및 조직 특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솔루션이 도출될 수 있는 방법론 조율 및 일정 계획 수립
다양한 산업에 대한 전문성 및 이해도를 바탕으로 화장품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타 산업의 벤치마킹 요소 발굴
Business Model을 고객관점에서 완결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사고 프로세스 확립
실행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씽킹 워크샵 단계별 결과물을 취합 및 정리
Outcome
Client는 Key To Way와 영업 및 마케팅 조직을 중심으로 Pilot 과제를 진행하며 자사의 적합성 검증을 완료하고 전사적으로 확산하여 구성원 대다수가 직접 경험하고 실행하게 함으로써 Design Thinking을 자사의 일하는 방식으로 내재화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