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
Design Thinking을 통한 일하는 방식 혁신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는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으로서 최근 내/외부 경영환경 및 구성원 변화에 따라 일하는 방식 혁신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새로운 사고와 새로운 방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Design Thinking‘ 방법론 내재화를 추진하였습니다.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연구를 바탕으로 한 Design Thinking 방법론을 통해 직원들이 기존의 관점에서 탈피하여 화장품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 일류 상품 및 초격차 상품을 개발하고,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사항에 따라 Key To Way는 크게 4가지의 활동을 통해 Design Thinking을 새로운 일하는 방식으로 내재화를 추진하였습니다.

  • 디자인 씽킹 적용 효과성이 높은 조직을 우선적으로 내재화를 진행하여 적합성 검증 및 직원들의 인식 개선

  • 과제 및 조직 특성을 고려하여 최적의 솔루션이 도출될 수 있는 방법론 조율 및 일정 계획 수립

  • 다양한 산업에 대한 전문성 및 이해도를 바탕으로 화장품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타 산업의 벤치마킹 요소 발굴

  • Business Model을 고객관점에서 완결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사고 프로세스 확립

  • 실행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씽킹 워크샵 단계별 결과물을 취합 및 정리

Outcome

Client는 Key To Way와 영업 및 마케팅 조직을 중심으로 Pilot 과제를 진행하며 자사의 적합성 검증을 완료하고 전사적으로 확산하여 구성원 대다수가 직접 경험하고 실행하게 함으로써 Design Thinking을 자사의 일하는 방식으로 내재화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