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T 서비스 전문 기업,
ITO 계약구조 개선 컨설팅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는 국내 선도 통신사의 IT자회사로 ITO 다년계약기간의 종료가 다가옴에 따라 기존 ITO 다년계약의 성과는 지속하면서 수행과정에서 파악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ITO 다년 계약 기간동안 발생한 기술 및 경영환경 변화와 향후 예상되는 기술발전 등을 반영하여 ITO 다년 계약체계의 고도화를 추진하고자 했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기존의 성과는 유지하면서 개선사항과 신기술 도입에 따른 운영체계를 반영한 계약체계를 설계하였습니다.

  • 기존 계약체계의 진단 및 개선사항 도출

  • 벤치마킹을 통한 선진사례 적용

  • 신기술 도입에 따른 운영체계 모델링 및 이를 반영할 수 있는 계약 체계 설계

  • 2기 다년계약체계 재설계

Outcome

Client는 Key To Way의 자문결과를 받아들여 도출된 계약체계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내부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 도입되는 운영체계 및 계약체계 적용으로 다년 계약체계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