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T 서비스 전문 기업,
ITO 계약구조 개선 컨설팅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는 국내 선도 통신사의 IT자회사로 ITO 다년계약기간의 종료가 다가옴에 따라 기존 ITO 다년계약의 성과는 지속하면서 수행과정에서 파악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ITO 다년 계약 기간동안 발생한 기술 및 경영환경 변화와 향후 예상되는 기술발전 등을 반영하여 ITO 다년 계약체계의 고도화를 추진하고자 했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기존의 성과는 유지하면서 개선사항과 신기술 도입에 따른 운영체계를 반영한 계약체계를 설계하였습니다.
기존 계약체계의 진단 및 개선사항 도출
벤치마킹을 통한 선진사례 적용
신기술 도입에 따른 운영체계 모델링 및 이를 반영할 수 있는 계약 체계 설계
2기 다년계약체계 재설계
Outcome
Client는 Key To Way의 자문결과를 받아들여 도출된 계약체계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내부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새로 도입되는 운영체계 및 계약체계 적용으로 다년 계약체계의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