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신발 제조 국내 OEM사,
전사 성과관리체계 구축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사는 글로벌 기업의 신발 제조 OEM 기업으로서, 최근 급격한 외형의 성장에 따라 공정하고 합리적인 성과관리체계의 구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성과관리체계 구축 범위는 해외 법인을 포함한 그룹 전체였으나, COVID-19 등의 이슈로 인하여 본사의 개발 센터에 한정하여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팀 단위의 성과관리체계를 운영하기 어려운 프로세스 중심의 운영 체계를 가지고 있는 특성 상, 개별 팀/그룹 단위가 아닌 프로세스 관점의 성과관리체계 구축을 추진하였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사항에 따라 Key To Way는 크게 4가지의 활동을 통해 성과관리체계 구축을 추진하였습니다.

  • 기존 성과관리체계 현황 및 본부, 팀 단위 KPI History 파악

  • 직무 인터뷰를 통한 과거 성과관리체계 History 파악 및 향후 성과관리체계 구축 과정에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 청취

  • 개발 센터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Process Map의 형태로 작성, Key gate나 병목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KPI Pool 도출

  • 향후 고객사 맞춤형 성과관리체계를 운영하기 위한 방법론 제시


Outcome

Client사는 맞춤형 성과관리체계를 도출했고, 이를 내재화 하기 위한 장기 계획의 실행 단계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