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신발 제조 국내 OEM사,
전사 성과관리체계 구축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사는 글로벌 기업의 신발 제조 OEM 기업으로서, 최근 급격한 외형의 성장에 따라 공정하고 합리적인 성과관리체계의 구축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성과관리체계 구축 범위는 해외 법인을 포함한 그룹 전체였으나, COVID-19 등의 이슈로 인하여 본사의 개발 센터에 한정하여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팀 단위의 성과관리체계를 운영하기 어려운 프로세스 중심의 운영 체계를 가지고 있는 특성 상, 개별 팀/그룹 단위가 아닌 프로세스 관점의 성과관리체계 구축을 추진하였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사항에 따라 Key To Way는 크게 4가지의 활동을 통해 성과관리체계 구축을 추진하였습니다.
기존 성과관리체계 현황 및 본부, 팀 단위 KPI History 파악
직무 인터뷰를 통한 과거 성과관리체계 History 파악 및 향후 성과관리체계 구축 과정에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 청취
개발 센터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Process Map의 형태로 작성, Key gate나 병목 발생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KPI Pool 도출
향후 고객사 맞춤형 성과관리체계를 운영하기 위한 방법론 제시
Outcome
Client사는 맞춤형 성과관리체계를 도출했고, 이를 내재화 하기 위한 장기 계획의 실행 단계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