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료 방송 사업자,
자회사 사업 인수에 따른 사업성 분석 및
향후 유망 사업 아이템 발굴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사는 그룹 차원의 방송센터 이전에 발맞추어, 자회사 송출대행사업의 인수 및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을 추진하고 있었습니다. 방송센터 이전은 미디어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는 그룹사의 결정으로 진행 중이며, 방송센터가 이전 완료되어 송출이 시작되는 2021년을 기점으로 현재의 송출 의뢰 고객을 확대하고, 고객 유인 및 Client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부가 및 신규서비스가 필요하여, Key To Way에 방송센터 이전과 고객 확대에 따른 경제성 분석과 최신 미디어 및 ICT 기반의 새로운 사업 아이템 발굴을 의뢰하였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에 따라 Key To Way는 크게 네 가지의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방송 관련 규제 사항을 포함한 내·외부 환경 분석, 리스크 분석 및 시사점 도출
방송센터 이전 및 고객 확대(계획)에 따른 송출대행사업의 사업성 분석
타사 미디어 사업 추진 사레 분석을 통해, 그룹의 미디어 관련 회사 및 기능 내 Client사의 역할 및 위상 정의
미디어 및 ICT 트렌드 기반의 신규 사업 아이템 제언
Outcome
Client사는 Key To Way의 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과 송출대행사업 추진을 검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