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료 방송사업자,
Original Contents 성공요인 분석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는 그간 타 경쟁사 대비 광고매출 등 수익을 견인할 오리지널 킬러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었으나, 최근 타 채널과의 공동 제작으로 방영한 Original Content를 통해 ‘시청률’과 ‘화제성’ 측면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했습니다. 이에 해당 콘텐츠의 성공방정식 기반 킬러 예능 제작 및 매출견인 역량 제고를 위한 전략 수립이 필요한 상황으로 이후 예능 제작 방향에 대한 전략 방향성 검토를 위해 Key To Way에 프로젝트를 의뢰했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사항에 따라 Key To Way는 크게 3가지의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주요 성과 분석
- 내부 오리지널 실적 비교
- 회차별 시청률/화제성 분석
- 일반광고 견인효과 분석
- 광고주 만족도 및 인식 조사
핵심 성공 Lever 및 Pain point 정의 기반 예능 제작 방향 도출
- 기존 예능 콘텐츠와의 차별성 분석
- 시청자/경쟁사 반응 분석
- 내부 성공요인 분석
- 기존 Original Content의 Unmet Needs 및 확장 시 고려요인 파악
- 내부 프로세스 개선영역 발굴
- 추가 매출확대 영역 파악
- 향후 예능 콘텐츠 제작 시 시사점
Outcome
Key To Way는 Client에 이후 예능 제작 방향에 대한 전략 방향성을 제공하였습니다. 이에 자문 및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Client는 전직원 워크샵을 통해 컨설팅 결과를 전사차원으로 공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