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료 방송 사업자,
MPP 전략 수립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사는 최근 사업환경 변화에 따라 그룹관점의 MPP 전략 진단 필요성이 제기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그룹의 미디어 콘텐츠 전략에 부합하는 미래 방향 설정 후 정렬성을 갖기 위한 채널 Re-Branding을 목적으로 Key To Way에 전략 수립을 의뢰했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사항에 따라 Key To Way는 크게 3가지의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 현황진단

    - (고객 분석) 시청 타깃별 시청행태 및 광고주 청약패턴 분석

    - (경쟁사 분석) 주요 경쟁 MPP 동향 분석

    - (자사 분석) Client사 현황 진단

  • 전략방향성 도출

    - 그룹 관점의 MPP 전략 방향 및 상세 추진 전략 수립

  • 채널 Re-Branding 방향성 수립 및 후보(案) 도출

    - 브랜드 체계 설정

    - 네이밍 후보(안) 개발 및 시청자 선호도 조사

Outcome

Client는 Key To Way의 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그룹 관점의 포트폴리오 정립과 더불어 채널의 핵심 타깃을 선정하였으며 세부 추진 컨셉을 설정하여 그룹에 공유하였습니다. 이에 정렬성을 갖는 타깃 시청자 관점에서의 후보 채널 네이밍 후보(案)을 도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