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료 방송 사업자,
광고영업 진단 및 개선방안 수립

Client 요청사항 및 배경

Client는 최근 광고 효율 중심의 판매를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오며 그룹 내 선도적 지위를 확보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Original 콘텐츠 투자 및 제작 확대에 따라 효율을 넘어 콘텐츠 판매로의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었고, 이를 위한 콘텐츠 판매로의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이에 Client사는 콘텐츠 판매로 가기 위한 현 영업 역량에 대한 진단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자 Key To Way에 광고영업 진단 및 이에 따른 개선방안 수립을 의뢰 하였습니다.

Key To Way 접근방법

Client의 요청사항에 따라 Key To Way는 크게 3가지의 활동을 수행하였습니다.

  • 방송광고 시장 규모 및 현황 파악, 경쟁 Positioning 및 고객 현황 분석 등 시장 현황에 대한 Quick Review

  • 영업역량 진단

  • 영업 이슈 도출 및 개선방안 제시

Outcome

Client는 Key To Way의 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그룹 대응 및 세부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